Beautiful People

“제갈량도 졌다…삼국지 정치 말자”…한동훈

Jimie 2024. 5. 9. 08:24

[다시보기] “제갈량도 졌다…삼국지 정치 말자”…한동훈 비대위 출범 | 2023년 12월 29일 뉴스A

https://www.youtube.com/watch?v=u_f0H1vKc1c

 

“제갈량도 졌다…삼국지 정치 말자”…한동훈 비대위 출범 / 한동훈-이재명, 여야 대표로 첫 대면 / [아는기자]내내 흐른 긴장감…미묘한 신경전 / 이재명, 출발 직전 취소한 이낙연 회동 / [단독]석 달 연속 박 전 대통령 만남…오늘은 관저 초청 / [여랑야랑]90%가 김남국 / 친명 공천관리위? / 논란 국방부 새 교재, 대면 회의 없는 ‘부실 감수’ / [단독]“북한, 총선 전 무인기 도발 가능성”…징후 포착 / 배우 이선균 발인…협박 여성은 구속 / 또 무너진 콘서트 무대…근로자 4명 다쳐 / ‘선로 이탈’ 전동차, 지하차도 덮쳐…2명 부상 / 초등생 집단폭행에 ‘강제 전학’ 최고 징계 / 경찰 피해 줄행랑…잡고보니 10년 불법체류자 / [단독]2주째 못 잡은 ‘이 팀장’…계정 바꿔 활동 / “입주 늦어지나”…분양계약자 문의 빗발 / 밥값 뺨치는 배달비…7천 원도 등장 / 올해보다 하루 더…내년 119일 쉰다 / “한국 여행하며 일하세요”…2년 워케이션 비자 도입 / 한강공원·마트에 맹견 출입금지 / 기지국으로 인파 관리…제야 타종 땐 못 써 / 메인주에서도 “트럼프 출마 자격 없다” / 파문 일으킨 이스라엘군 공개 영상…소년·여성도 있었다 / 채널A가 뽑은 2023 국제 7대 뉴스 / [날씨]2023년 마지막 이틀 눈·비…해넘이·해돋이는? / [앵커의 마침표]증오 대신 대화 정치

 

 

한동훈 "내부서 사극 찍고 삼국지 정치 하지 말자…제갈량은 결국 졌다"

최용락 기자입력 2023. 12. 29. 16:03
 
'노인 비하' 논란 민경우에 "운동권 특권 정치 청산에 앞장설 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우리 상대는 똘똘 뭉쳐서 총선용 악법을 통과시킨 것에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정식 출범 뒤 첫 비대위 회의에서부터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검을 소재로 민주당을 공격했다.

한 위원장은 29일 비대위 회의에서 "오늘 총선이 103일 남은 것으로 제가 계산했는데 우리는 소수당이고 우리 상대는 똘똘 뭉쳐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는 동료 시민과 나라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기기 위해 모였지만, 그 과정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전략을 다 동원해야 하고 그렇게 할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발은 반드시 공공선이라는, 공동의 선이라는 명분과 원칙에서 떼지 않겠다고 약속 드린다"고도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어 "우리의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돼 있고, 우리가 우리끼리 내부 권력 암투할 시간과 에너지는 없다"며 "그럴 시간과 에너지로 동료시민들을 위한 좋은 정책 만들어 설명하고 상대 당의 왜곡선동에 맞서자"며 당 통합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 구성원과 동료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리 내부에서 궁중 암투와 합종연횡하듯 사극 찍고 삼국지 정치 하지 말자는 것이다. 사극은 어차피 늘 최수종씨 것이고 제갈량은 결국 졌다. 우리가 할 일을 앞장서서 솔선수범해서 몸 사리지 말고 하자"고 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상임 전국위원회 의결을 거쳐 정식 임명된 비대위원 10명도 한 명, 한 명 소개했는데 '노인 비하' 논란을 일으킨 민경우 비대위원에 대해서도 "기득권과 싸우려다 누구보다 견고한 기득권층으로 변해버린 운동권의 특권 정치 청산에 앞장설 분"이라며 "386, 486, 586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동료 시민을 위한 정치를 바로 세워주실 분"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민 비대위원 사퇴 여부에 대해 "특별히 따로 언급하신 것은 없다"며 "한 위원장이 대한노인회에 가서 직접 의견을 듣고 사과하는 방법도 고민했지만 현재로서는 물리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으로 보인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의 사무총장 임명, 홍영림 전 조선일보 여론조사 전문기자의 여의도연구원장 임명 등 새 당직 인선도 발표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 임명장 수여식에서 민경우 비대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용락 기자(ama@pressian.com)]

 프레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