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의겸 “한동훈, 뿔테안경 쓴 깡패”…장예찬 “金, 그냥 안경 쓴 양아치”

Jimie 2023. 6. 1. 02:34
동아닷컴|정치

김의겸 “한동훈, 뿔테안경 쓴 깡패”…장예찬 “金, 그냥 안경 쓴 양아치”

입력 2023-05-31 15:32업데이트 2023-05-31 15:48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3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4회 국회(임시회) 법제사법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겨냥해 검은 뿔테를 쓴, 뿔테 안경을 쓴 깡패라고 했다. 이는 한 장관의 개인정보 유출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MBC와 MBC 소속 임모 기자의 자택 및 국회사무처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한 것을 비판하면서 나온 발언이다. 이에 국민의힘 장예찬 최고위원은 김 의원을 향해 “그냥 안경 쓴 양아치”라며 “막말 의원들의 못된 버릇을 고쳐놓겠다”고 경고했다.

김 의원은 31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한 장관은 이번 사건으로 복수의 화신으로 등극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압수수색에 대해 “한 장관의 주민등록 초본과 부동산 매매계약서 등을 MBC 기자가 다른 언론사 기자에게 넘겨줬다는 것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며 “그 사안 자체가 그렇게 무거운 문제인가에 대해 근본적으로 의문”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어 “(사안이 무겁더라도) 한 장관이 아닌 다른 사람이었으면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까, 유출한 언론사와 기자가 미운털이 박힌 MBC가 아니었으면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수사권을 가지고 보복하면 깡패지 검사냐’는 말을 하지 않았느냐. 이게 전형적인 깡패 짓”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장예찬 최고위원. 뉴시스


국민의힘 장예찬 최고위원은 같은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국민 다수는 김의겸 의원을 그냥 안경 쓴 양아치라고 생각한다”며 “가짜뉴스의 화신으로 등극한 것도 온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맞받았다. 그는 이어 ‘청와대 관사를 이용한 흑석동 투기’ ‘EU대사 발언 왜곡’ ‘청담동 술자리’ 등을 나열하면서 “가짜뉴스 퍼트리는 것도 참 양아치스럽다”고 비꼬았다.

장 최고위원은 “칠곡 왜관이 고향이라더니 국회의원 더 하겠다고 군산을 기웃거리는 것도 참 양아치스럽다”며 “양아치의 사전적 정의는 품행이 천박하고 못된 짓을 일삼는 사람이다. 김 의원을 위해 만들어진 단어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무위원을 흠집내기 위해 쏟아내는 망언을 그냥 놔두면 그래도 되는 줄 착각한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민주당 막말 의원들의 못된 버릇을 고쳐놓겠다”고 응수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블로거촉> :  안경 걸친, 흑석 양아치 동생

ㅡㅡ상습 말설사 뒷간 체질 

 

법무부 장관이 깡패?

한동훈 실력 인격 근처에 언제 한번  얼쩡거릴 수나 있겠나.

 

뱃지도 이상한 녀가  떼어버린 거 주어단 주제에...

 

추천 많은 댓글
  •  
    맑은개나리4
    2023-05-31 16:08:35
    정예찬 속이 시원한 말을 하였네. 김의겸 양아치 맞아.
    추천 545
    비추천12
  •  
    cocopapa12
    2023-05-31 16:11:26
    맞습니다. 양아치는 양아치 취급을 해줘야 합니다. 벌러지만도 못한 놈들이 국민의 혈세를 받아쳐먹어 가면서 헛짓을 하고 있는데 반드시 다음 총선때 심판해야 합니다.
    추천503
    비추천9
     
  • redcoffee
    2023-05-31 16:08:27
    시비는 지가 걸어 놓고 할 말도 못하게 하고 말만하면 언성 높이고 . . . 자격 미달 의원들 정신 차리고 다음 선거 때는 그냥 조용히 쉬세요. 당신들에게 언성 높이고 험한 말 하는 것도 아깝습니다.
    추천483
    비추천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