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비행기 옆자리 男, 돌연 몸 더듬고 키스…그는"

Jimie 2023. 5. 4. 06:39

"비행기 옆자리 男, 돌연 몸 더듬고 키스…그는 트럼프였다"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5.04 01:42

미 연방법원에서 증인 출석 후 나오는 제시카 리즈.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성범죄 의혹 사건 민사재판에서 한 여성이 "비행기에서 트럼프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증언했다.

2일(현지시간) AP·AFP 통신 등에 따르면 패션잡지 엘르의 칼럼니스트였던 E. 진 캐럴(79)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 재판에서 이날 원고 측 증인으로 제시카 리즈(81)가 출석했다. 리즈는 지난 2016년 미국 대선 과정에서도 과거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봤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한 인물이다.

 

리즈는 이날 배심원단 앞에서 40여년 전 비행기에서 처음 본 옆자리 남성에게 성추행당한 기억을 떠올렸다. 증언에 따르면 리즈는 30대 후반인 1978년 혹은 1979년 기업체 영업직으로 일하던 무렵 뉴욕으로 향하는 비행기 일반석에 타고 있었다.

승무원의 권유로 일등석 빈자리로 옮겼는데, 옆에 앉은 남성이 스스로를 소개하며 말을 걸었다고 한다. 리즈는 당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부동산 개발자로 명성을 얻기 전이라 그가 누군지 알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다 비행 몇 시간 뒤 이 남성이 갑자기 자신의 몸을 더듬으며 입을 맞췄다는 게 리즈의 주장이다. 리즈가 저항하자 트럼프는 몸으로 눌러 꼼짝 못하게 했고, 자신을 구하러 오는 승객이나 승무원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리즈는 "그의 손이 치마 안으로 들어오려 할 때 가까스로 자리에서 탈출해 일반석 원래 내 자리로 돌아갔다"며 "둘 중 누가 말을 하거나 소리를 내지는 않았던 것 같다"라고 기억했다. 이어 "몇 초 정도 순간적으로 벌어진 일이었지만 내겐 영원처럼 길게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리즈는 그날 일을 경찰이나 항공사에 알리지 않았다. 당시에는 시대 분위기상 신고하는 게 쉽지 않은 일이었다면서다.

리즈는 몇 년 후 맨해튼의 한 행사장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당시 임산부였던 첫 부인 이바나를 봤다고 했다. 당시 리즈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이 먼저 자신을 알아보고 비행기에서 만난 여성이라고 무신경하게 말했다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상대로 성범죄 관련 민사소송을 제기한 법정을 떠나는 E. 진 캐럴. AP=연합뉴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피해 여성의 주장들이 모두 사실무근이며 소송도 정치적 동기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의혹을 부인해왔다. 트럼프는 2016년 대선 당시 리즈의 성추행 의혹이 처음 제기됐을 때 "나를 믿어달라. 그녀는 내가 선호하는 사람(my first choice)이 아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앞서 캐럴은 1990년대 중반 뉴욕 맨해튼의 고급 백화점 탈의실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폭행을 시도했다며 피해보상과 함께 징벌적 배상도 요구하는 소송을 뉴욕 남부연방지법에 제기했다. 사실 여부와 관련 없이 시효가 만료된 사안이지만, 지난해 말 뉴욕주 의회가 1년간 성범죄의 시효 적용을 중단하는 특별법을 제정해 소가 제기됐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 elde****1시간 전

    트럼프 형님께서 우리들을 살려주려 노력하자 미일동맹이 방해하려는 목적으로 트럼프 형님을 중상모략하고 있어요 . . . 케네디와 링컨 대통령도 살해하는 미국인들이기 때문입니다 . . . 그들과 편먹은 이승만이 김구를 살해한 이유는 김구가 6.25 를 터지지 않도록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 . . 김일성은 김구를 살려보내도 이승만이 김구를 살해했기 때문에 삼천리를 불바다로 바꾸고 500 만명의 사상자를 만드는 . . . 6.25가 터지고도 개성+연백평야+옹진반도를 북한에게 내 준 결과입니다

    좋아요1화나요12
     
  • real****1시간 전

    룸빵가서 뇌물결재 영계룸빵가서 바굴상납받은놈들 전현직놈들 사형,

    좋아요5화나요0
     
  • real****1시간 전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24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