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People

‘尹 열창 영상’ 트윗 올린 바이든 “재능 많은 남자”

Jimie 2023. 4. 28. 11:45
동아닷컴|정치

‘尹 열창 영상’ 트윗 올린 바이든 “재능 많은 남자”

입력 2023-04-28 07:56업데이트 2023-04-28 11:09
 
윤석열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국빈만찬과 함께 열린 음악 공연에서 학창 시절 애창곡인 돈 매클레인의 ‘아메리칸 파이’를 부르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옆에서 환호하고 있다. 워싱턴=AP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 부부에게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전날 열린 국빈 만찬에서 윤 대통령이 애창곡인 돈 맥플린의 ‘아메리칸 파이(American Pie)’를 열창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재능이 많은 남자”라고 적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잊을 수 없는 밤이었다”며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대통령 부인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한다”고 답글을 남겼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트위터 갈무리


바이든 대통령은 전날 만찬에서 윤 대통령에게 돈 맥클린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통기타를 전달했다. 윤 대통령을 위한 깜짝 선물이었다.

  •  
 

이후 진행된 음악 공연에서 초청 가수들은 앙코르 무대로 맥클린의 ‘아메리칸 파이’를 불렀다. 공연이 끝나자 바이든 대통령은 윤 대통령을 무대에 초대하며 직접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윤 대통령은 이에 “한미 동맹의 든든한 후원자이고 주주이신 여러분들께서 원하시면 한 소절만…근데 이거(가사) 기억이 날지 모르겠다”면서도 피아노 연주를 부탁했다.

곧이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자 윤 대통령은 “A long long time ago, I can still remember how that music used to make me smile(아주 오래전을 난 기억해. 그 음악이 얼마나 나를 웃게 해 주었는지)”라며 아메리칸 파이의 앞 소절을 열창했고, 이를 지켜보던 내빈들은 환호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의견을 남겨주세요. 동아일보는 독자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paul리
    2023-04-28 08:59:46
    단언컨데, 장경태는 노래 아메리칸 파이가 아니라 영화 아메리칸 파이로 알게야..., 야동 매니아잖니.., 하여간 말했지?? 민주당 애들은 무식이 악세사린 줄 안다니깐..달고 다닌다고.., 그것도 핀 꼽아서.., 넷플릭스 투자 안된다는 양이원영이 어디갔냐???
    추천64
    비추천2
     
     
    Oxen
    2023-04-28 09:42:22
    JM'S당의 졸개들은 하나같이 인격과 심성이 삐뜰어진자들이 대부분이다!언행은 본인의 인격과 됨됨이를 알수있는데 비속어,폭언,거짓,선동,아님면 말고식 저자거리의 장돌뱅이식이다.
    추천39
    비추천1
     
    싸람
  • 2023-04-28 10:59:06
    술쳐먹고 노는것은 자신있겠지 평생을 그렇게해왔잖아. 국민쪽팔리지않게 일이나 제대로하고 놀아라. 별로 이쁘게 안보인다..
    추천1
    비추천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