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미, 나토 최전선 폴란드에 '첫 영구주둔지' 설치…"역사적 순간"

Jimie 2023. 3. 22. 19:00

미, 나토 최전선 폴란드에 '첫 영구주둔지' 설치…"역사적 순간" / 연합뉴스 (Yonhapnews)

https://www.youtube.com/watch?v=HKvtQsijwTw 

023. 3. 22. #연합뉴스 #폴란드 #미군

 

미, 나토 최전선 폴란드에 '첫 영구주둔지' 설치…"역사적 순간"

 

(서울=연합뉴스) 미군이 우크라이나 인접국 폴란드에 첫 영구 주둔지를 설치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미군은 이날 폴란드 서부 포즈난에 있는 캠프 코시우스코에서 마리우스 브와슈차크 폴란드 국방장관과 마크 브레진스키 폴란드 주재 미국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 및 중앙 유럽지역 첫 영구 주둔 기지 개소 행사를 가졌는데요. NYT는 이는 폴란드에 작지만 상징적으로 중요한 군사령부를 세운 것이라며 러시아가 지난해 2월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후 미국이 추진해온 이 지역 내 군사력 증강을 잘 보여준다고 전했습니다.

 

새로 설치된 미군 부대는 미 육군 제5군단의 폴란드 본부가 되며, 미군 병사 13명과 민간인 직원 140명이 상주하면서 폴란드 전역에서 근무하는 미군에게 은행 업무 등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미 육군 제5군단장인 존 콜라셰스키 중장은 영구 주둔지 개소는 이 지역에서 미국 역할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는데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자신들의 영향권으로 여겨온 옛 동유럽으로 확장하는 것을 반전시키려 했으나 오히려 서방이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해 단결하는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이봉준·송지연

영상: 로이터·폴란드 국방부 유튜브·미 육군 유튜브·미 육군 제 5군단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