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New Zealand declares national state of emergency

Jimie 2023. 2. 14. 17:54

힙킨스 총리, 국가 비상 사태 선포

2023.02.14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사이클론 가브리엘로 인해 특히 북섬 상부의 사람들이 큰 피해를 입은 후, 2월 14일 오전 국가 비상 사태를 선포했다.

 

뉴질랜드 정부에서 사이클론 가브리엘에 대응하기 위해 선언한 국가 비상사태는 이미 지역 비상사태를 선포한 6개 지역(노스랜드, 오클랜드, 타이라위티, 베이오브플렌티, 와이카토, 혹스베이)에 적용된다.

 

국가 비상사태는 국가 통제관에게 국가 전역에 추가 자원을 적용하고 국가 차원의 대응을 지원하는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을 부여한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상승하는 물이 보이면 신속하게 행동해 피신할 것을 조언했다. 홍수와 돌발 홍수는 빠르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승하는 물이 보이면 공식적인 경고를 기다리지 말고 더 높은 곳으로 향하고 홍수 물에서 멀리 떨어져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안전하다면 집에 머무지만, 집에 머무르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야 한다.

 

대피한 경우 집에 가도 좋다는 허가를 받을 때까지 제자리에 머물러야 한다. 

 

사람들은 MetService의 예측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민방위 및 비상 서비스의 조언을 계속 따라야 한다.

 

범람한 물에서 걷거나, 놀거나, 수영하거나, 운전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깊이가 15cm에 불과한 물도 발을 쓸어버릴 수 있으며, 0.5m의 물이 대부분의 차량을 휩쓸어 버릴 수 있다. 홍수 물은 종종 오염되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지난 2011년 크라이스트처치 지진과 COVID-19에 이어 뉴질랜드 역사상 국가비상사태 선언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많은 가족이 집을 잃었고, 많은 집이 정전되었으며, 전국적으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밤새 어둠 속에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힙킨스 총리는 아침 동이 트자마자 혼란과 피해의 정도가 명확해지자마자 장관에게서 상황을 보고 받은 후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고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통신을 복구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기관 및 통신 회사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또한 일선에서 대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전국적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대응이 경이로웠다고 말했다. 

 

그는 한밤중에 대피한 Muriwai의 일부 가족들과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 해당 커뮤니티 그룹과 계속 협력하여 가능한 한 많은 지원을 제공하여 영향을 받은 커뮤니티에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현재 기즈번의 문제 중 하나가 제한된 커뮤니케이션이라고 말했다. 이 지역은 통신이 두절되어 지난 몇 시간 동안 매우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다.

 

크리스 힙킨스는 NEMA(Nation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팀으로부터 브리핑을 받았다.

 

방위군은 지상에 배치되어 물류 지원을 제공하고 대피를 돕고 보급품을 이동한다. 그들은 적절한 지점에 도달하면 청소를 도울 것이다.

 

힙킨스 총리는 이 극단적인 기상 현상은 아마도 최근에 본 가장 큰 기상 현상으로, 1월말 오클랜드 홍수같은 극단적인 기상 현상에 뒤이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치고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이기 때문에 추가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24시간 일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그는 말했다.

 

크리스 힙킨스 총리는 의회에 제출된 자연 및 건축 환경 법안(RMA의 주요 대체 법안)이 주택 건설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그것은 건물을 짓는 곳을 결정하는 것과 같은 일에 관해서는 자연 재해에 훨씬 더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힙킨스 총리는 지난 10년 반 동안 지진, 자연 재해, 화산 폭발, 기상 현상 등 모든 것을 겪었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러한 것들이 축적되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이를 잘 알고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정신 건강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족

힙킨스 총리는 많은 가족들이 이미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악천후로 피해를 입었던 사람들이 또다시 지난 며칠 동안의 사이클론으로 인해 얼마나 많이 영향을 받았는지 실제로 파악하는 데 며칠이 걸릴 것이고, 여기에는 보험 회사 및 관련 지역 사회 기관과 협력하여 가장 취약한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힙킨스 총리는 화요일 아침 Rishi Sunak 영국 총리와 사전 협의를 했으며 그들이 가장 먼저 이야기한 것은 사이클론과 뉴질랜드 국민에 대한 영국의 지원이었다고 말했다.

 

힙킨스 총리는 복구 노력이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정부 프로그램의 전면이자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피해가 하룻밤 사이에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며, 일부 사람들은 오랜 기간 동안 집을 떠나서 생활해야 할 것이고 정부는 그들을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힙킨스 총리는 브리핑이 열리는 트러스트 스타디움에서 일부 피난민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많은 사람들이 지지를 받고 있다고 느꼈지만 어젯밤 잠을 많이 자지 못했다고 말했다.

 

New Zealand in State of Emergency Over Storm

https://www.youtube.com/watch?v=jx02DXWk6BQ 

2023. 2. 14.

New Zealand has declared a national state of emergency after Cyclone Gabrielle swept across the nation’s North Island, causing floods, landslides and power outages. Tracy Withers reports on Bloomberg Television.

 

New Zealand declares national state of emergency

https://www.youtube.com/watch?v=WbthpovheTg 

2023. 2. 14. #newzealand #skynews

A national state of emergency has been declared in New Zealand for only the third time ever after the country was battered by Cyclone Gabrielle.

 

Cyclone Gabrielle wreaks havoc, firefighter missing in slip & not so rosy Valentine | nzherald.co.nz

https://www.youtube.com/watch?v=eVaOfRBOBb8 

2023. 2. 14. NZME AUCKLAND

Cyclone Gabrielle hits as heavy rain causes flooding and slips, how the severe weather is affecting our housing market and why this Valentine's day may not be all rosy in the latest New Zealand Herald headlines.

 

Full force of Cyclone Gabrielle revealed as sweeps North Island | nzherald.co.nz

https://www.youtube.com/watch?v=svl3m5j9evk 

2023. 2. 14. AUCKLAND

Cyclone Gabrielle has slammed the North Island causing destruction around the region leaving one firefighter missing, and residents in Kumeū inundated with floodwater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