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기현 "졸지에 국회의원 됐으면서"…'尹 비판' 황운하에 반박

Jimie 2023. 1. 26. 13:37

김기현 "졸지에 국회의원 됐으면서"…'尹 비판' 황운하에 반박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1.26 16:26

국민의힘 당대표 주자인 김기현 의원. 김성룡 기자

국민의힘 당대표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졸지에 대통령이 됐다'고 한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울산의 정치경찰에서 졸지에 국회의원이 된 것을 목도한 많은 국민들을 어리둥절케 하는 상식 밖의 발언"이라고 받아쳤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금도를 벗어난 궤변과 거친 언사를 일삼는 정치공세가 우려스럽다. 어제 황운하 의원이 던진 정치검찰 타령이 대표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을 비판하는 것은 자유지만 금도는 지켜야 한다"며 "졸지에 대통령이 됐다는 그 주장은 윤 대통령을 지지했다고 1534만여명의 유권자를 무시, 모욕하는 발언"이라고 했다.

 

이어 "바람 앞의 등불 신세로 전락한 이재명 대표의 곤궁한 처지는 이해한다. 당력을 집중해 이 대표를 지키려는 충정도 이해한다"며 "그렇지만 어려울수록 정도를 걸어야 한다. 과도한 충성심은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당에 대한 국민 신뢰를 추락시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심기보다 국민의 마음을 살피는 정치가 우선"이라며 "대통령에 대한 정치공세로 이 대표를 구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황운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한다며 검찰권을 난폭하게 행사한 대가로 어떤 사람은 졸지에 대통령이 됐고, 검찰이 깡패까지 잡겠다며 설쳐대는 나라를 이상국가로 여기거나 '제멋대로 검찰권 행사'를 법치주의로 생각하는 이상한 검사가 어쩌다가 법무부 장관이 됐다"며 이 대표 등을 둘러싼 검찰 수사를 비판한 바 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 jung****1분 전

    황운하한테 표찍은 사람들~손가락들 다자르지 않았나?

    좋아요1화나요0
     
  • scli****2분 전

    정치 야욕에 물들어 경찰의 본분을 망각하고 권력에 빌붙어 부정선거에 개입하고 그대가로 더불어범죄당 국회의원되니 범죄경찰 자리할곳은 더불어범죄당이 맞긴하다.

    좋아요3화나요0
     
  • musa****13분 전

    민주당에 깜빵갈넘들 천지네 ㅋㅋ 잠이 안오지다들? ㅋㅋ

    좋아요28화나요0
     

15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