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태원 유족, 이상민에 "오래오래 사세요 토끼같은 자식들하고"

Jimie 2023. 1. 8. 01:02

이태원 유족, 이상민에 "오래오래 사세요 토끼같은 자식들하고"

중앙일보

입력 2023.01.08 03:19

업데이트 2023.01.08 03:35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뉴시스

이태원 참사 유족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향해 "이상민 장관, 오래오래 사세요. 토끼 같은 자식들하고"라고 소리쳤다.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2차 청문회에서 청문회 종료 직전 방청석에서 이같은 발언이 터져 나왔다.

 

우상호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위원장이 "이것으로 금일 예정된 심문을 모두 마치겠다. 증인들은 퇴장하셔도 좋다"고 선언하자 이 장관 등 증인들은 서류 등을 챙기며 청문회장을 나갈 채비를 했다.

 

이때 방청석에 앉아있던 한 유족이 이 장관을 향해 "이상민 장관, 오래오래 사세요. 토끼 같은 자식들하고"라고 말했다.

 

앞서 유족들은 이날 청문회 도중 정회했을 때에는 청문회장을 빠져나가는 이 장관을 향해 "우리 애가 걷다가 죽었다고. 길을 가다가 그냥 죽었다고", "당신도 사람이잖아. 왜 우리 아이들한테 한 번도 안 오고"라고 외치기도 했다.

 

이 장관은 이날 천준호 더불어민주당이 유족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자 자리에서 일어나 고개를 90도 가까이 숙인 뒤 "유족분들에게 정부를 대표해서, 또 개인적인 자격을 포함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가족과 소통하면서 유가족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보듬고 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장관이 이태원 참사 유족 앞에서 공식 사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장관은 청문회 마무리 발언에선 "대한민국 안전총괄 책임자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은 재난이 반복되지 않도록 진정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야당 의원들의 사퇴 요구에는 "나중에 생각해보겠다", "현재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등의 답으로 대신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 feck****방금 전

    어느 유족인지 모르지만 너무하네?!누가 행안부 장관을 했던 막을수 있었던 사고였던가???지금 수사와 기소가 진행중이고 책임소재를 가려 처벌하려하고 있는데 이건 좀 심한거 아닌가???

    좋아요0화나요0
     
  • howa****12분 전

    자식 팔아 호가호위 하겠다는 부모가 있겠냐마는....

    좋아요3화나요0
     
  • ude9****13분 전

    유족이 아니라 그냥 사탄이네 ,. 지 자식 길거리에서 비명횡사 했다고 왜 남한테 선택적으로 정치 지적질 하나 ? 그러니 국민들 80프로가 할로윈유족에 싸늘한 반응을 하지 ,. 이태원 상인들 굶어죽으라고 거기다가 아방궁이나 차리고 말여 ,. 암튼 유족아닌 정치유족인거 이번에 드러났고 주뎅이가 종나게 시궁창이고 사탄짓거리 한다는것 증명이 되었다는것이지 ,. 아녀 ? ㅋ

    좋아요15화나요1
     

31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