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요즘시대의 속담

Jimie 2022. 12. 13. 04:06

띄어쓰기 중요성~


은예 : 서울시 체육회
나쁜예 : 서울 시체 육회

옳은예 : 서울시 장애인 복지관
나쁜예 : 서울시장 애인 복지관

옳은예 : 무지개 같은 사장님
나쁜예 : 무지 개같은 사장님

옳은예 : 게임하는데 자꾸만 져요
나쁜예 : 게임하는데 자꾸 만져요

웃어야 행복해 집니다.

덤으로!!

멀미약은 귀미테
피임약은 저미테
변비약은 더미테
무좀약은 맨미테

 

 

요즘시대의 속담!


 젊어서 고생은 늙어서 신경통이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베어 자빠뜨린다.
 호랑이한테 물려가도 운 좋으면 산다.
 작은 고추가 맵고,수입 고추는 더 맵다.
 버스 지나간 뒤 손흔들면 애들이 웃는다.


 예술은 지겹고 인생은 아쉽다.
 고생 끝에 골병든다.
 아는 길은 묻지말고 그냥 가라.
 서당개 삼 년이면 보신탕 감이다.
 가다가 중지하면 일행에게 욕 먹는다.


 길고 짧은 것을 꼭 대 봐야 알까?
 옷은 새 옷이 좋고 님도 새 님이 좋다.
 부부싸움 때 한 말을 새겨듣는 사람과는 상종도 말라.
 영감님 주머닛돈은 내 돈이요, 아들 주머닛돈은 사돈네 돈이다.
 남의 서방과는 살아도 남의 새끼는 못 데리고 산다.


 부부간은 낮에는 점잖아야 하고, 밤에는 잡스러워야 한다.
 헌신하면 헌신짝 된다.
 가는 말이 고우면 호구 취급 당한다.
 잘생긴 놈은 얼굴값하고, 못생긴 놈은 꼴값한다.
 공부는 실수를 낳지만 찍기는 기적을 낳는다.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
 일찍 일어나는 새가 피곤하다.
 개천에서 용 난 놈은 반드시 숫놈이다.
 내일로 미뤄도 될 일을 굳이 오늘 하겠다고 악쓰지 마라.
 예술은 비싸고 인생은 더럽다.


 성공은 1%의 재능에 99%의 돈과 빽으로얻어진다. (퍼온글)

 

면죄부받는 순악질 10계명

 

1.내가 침묵하면 생각이 깊은 것이고,
남이 침묵하면 생각이 없는 것이다.
2.내가 늦으면 사정 때문이고,
남이 늦으면 게으름 때문이다.
3.내가 자리를 비우면 바쁜만큼 유능한 것이고,
남이 자리를 비우면 어디서 노는 것이다.
4.내가 화를 내면 소신이 뚜렷한 것이고,
남이 주장하면 고집 불통이다.
5.내가 통화를 하면 업무상 긴급한 것이고,
남이 통화중이면 사적인 일이 너무 많은 것이다.
6.내가 아프면 아픈만큼 쉬어야 하고,
남이 아프면 기본적인
체력마져 의심스러운 것이다.
7.내가 사무실에 가족 사진을 걸어 놓으면
가정의 화목이 자랑스러운 것이고 남이 사무실에
가족 사진을 걸어 놓으면
직장에서도 집생각만 하는 것이다.

 

8.내가 회의 중이면 남은 잠깐 기다려야 하고,
남이 회의 중이면 나는 잠깐 만나야 한다.
9.내가 남의 말을 들으면 폭이 넓은 사람이고,
남이 남의 말을 들으면 줏대가 없는 사람이다
10.내가 이성과 사귀면 로맨스이고,
남이 이성과 사귀면 스캔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