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한동훈 “민주당·더탐사, 과거 정치인과 정치깡패처럼 협업”

Jimie 2022. 11. 28. 13:02

한동훈 “민주당·더탐사, 과거 정치인과 정치깡패처럼 협업”

거주하는 아파트 무단 침입에
“더탐사, 정치권 뒷배 믿고 깡패 역할
거짓말 드러나도 사과 안해”

입력 2022.11.28 10:2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8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동의를 받지 않고 그가 거주하는 아파트를 찾아간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를 ‘정치 깡패’에 비유했다.

 

한 장관은 28일 법무부 출근길에 취재진으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고 “과거에는 이정재, 임화수, 용팔이 같은 정치 깡패들이 정치인이 나서서 하기 어려운 불법을 대행했었다”며 “지금은 ‘더탐사’ 같은 곳이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같은 주류 정치인과 협업하거나 그 뒷배를 믿고 과거의 정치 깡패들이 하던 역할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청담동 술자리 거짓 선동이나 이태원 참사 피해자 명단의 무단 공개, 법무부 장관 차량 불법 미행, 법무부 장관 자택 주거침입 등은 주류 정치인들이 직접 나서서 하기 어려운 불법(행위)”이라며 ”민주당과 더탐사는 과거 정치인과 정치깡패처럼 협업하고, 그것이 거짓으로 드러나도 사과를 안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거기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이러겠다고 공언하고 있다”며 “이대로 두면 우리 국민 누구라도 언제든지 똑같이 당할 수 있는 무법천지가 된다는 건데, 그렇다면 너무 끔찍한 얘기”라고 했다.

 

더탐사 취재진이 “사전 예고했기 때문에 스토킹으로 처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한 장관은 “사전에 연락을 안 했다”고 했다. 그는 “취재라는 이름만 붙이면 모든 불법이 허용되는 거냐”며 기자들을 향해 “그렇게 취재 안 하시잖아요. 주변에 그런 사람들 보셨어요?”라고 되물었다.

 

한 장관은 전날 더탐사 취재진을 공동주거침입과 보복범죄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한 장관은 “법에 따라서 절차에 따라 진행될 거로 생각한다”고 했다.

 

한 장관은 또 김의겸 의원을 향한 법적 조치도 다시 한번 예고했다. 그는 “제가 지난번에 말씀드린 것처럼 민‧형사상의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며 “더탐사 관련자들이나 김 의원, 그리고 거기에 적극적으로 동조했던 사람들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했다.

 

더탐사 취재진은 전날 오후 1시 30분쯤 한 장관이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를 찾았다. 이들은 아파트 공동 현관을 거쳐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장관의 거주층으로 올라간 뒤 현관문 앞에서 여러 차례 “한 장관님 계시냐” “더탐사에서 취재하러 나왔다”고 외쳤다. 현관문의 도어락을 누르거나 문 앞에 놓인 택배물을 살펴보기도 했다. 당시 자택 안에는 한 장관 부인과 자녀만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야권에서도 더탐사의 행동이 적절하지 않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변호사 출신의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근무지는 (기자들이) 기다릴 수 있다. 압수수색할 때는 집 앞에서 기다리는 것도 또 모르겠다”며 “평소에 (집 앞에서) 기다리는 건 오버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 부원장은 “공동현관문은 다른 주민이 문을 열어줬다면 (처벌하기) 애매할 수 있다”면서도 “비밀번호 도어락을 눌렀을 때 이미 주거침입이라는 견해가 있다”고 했다. 그는 “어찌 보면 허가 안 받고 누른 것 아니냐”며 “(법적) 다툼이 있을 수 있다. 제가 봐도 이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Huh
 
2022.11.28 10:30:24
정치깡패 라는 표현이 정확히 맞다. 지금 문가 패거들의 작태는 4.19 이전의 정치깡패보다 더 심하다. 이게 민주화냐?
답글9
1561
6

용암
 
2022.11.28 10:28:07
의도와 행동이 지나치게 불순하다. 때려잡자
답글2
1276
2

2022.11.28 10:30:42
이 간악한 자들은 저들만의 힘으로 저런 초법적 불법행위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배후에는 더불당이 있다 더불당 뒤에는 북한이 있다. 저들은 모두 자유대한민국의 반역세력이다. 이미 주사파가 장악한 더불당은 저들과 야합하고 있다고 김의겸이 벌써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는가? 반드시 저들을 준엄한 법의 심판으로 다스려야한다.
답글2
1243
1
 
2022.11.28 10:34:40
법무장관을 이렇게 할진대 일반 국민들은 얼마나 우습게 생각할까/ 엄벌에 처해야 한다
답글작성
356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