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나라 걱정하는 그대…" 이준석, '尹 발언 논란' 후 첫 메시지

Jimie 2022. 9. 26. 04:28

"나라 걱정하는 그대…" 이준석, '尹 발언 논란' 후 첫 메시지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9.25 22:44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4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 도착, 민사51부 법정으로 이동하면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당원 가입을 권유했다.

25일 이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라 걱정하는 그대, 진짜 걱정되신다면 당원 가입이 정답”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가 주기적으로 내는 당원 가입 메시지는 경찰이 ‘성 상납’ 의혹 관련 알선수재 등 혐의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한 지난 20일 후 5일 만이다.

 

이 전 대표는 지난 22일 오전 “가처분 답변서나 여러 자료를 자세하게 읽느라 하루종일 종이를 보고 있다. 눈 건강이 너무 안 좋아서 SNS를 자주 확인 못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방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사적 발언이 논란이 된 시점이었다.

 

이 전 대표의 이날 “나라 걱정하는 그대, 당원가입” 글은 윤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과 사적 발언 논란 이후 처음 나온 메시지다.

한편 이 전 대표가 법원에 당을 상대로 낸 3·4·5차 가처분 심리는 사흘 뒤인 오는 28일 열린다.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의결 가능성이 있는 당 중앙윤리위원회 전체회의도 같은날이다.

 

이 전 대표는 윤리위가 다시 징계를 의결할 경우 효력정지 가처분을 법원에 낼 방침으로 알려졌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블로거 탄> : 가처분 인간
 
가처분인간의 인생을 가처분하라!
버르장 머리 없고, 싸가지 없고, 본 데 없고, 쓸모 없고 한심한 이한심.
 
 
가처분 인생 성상납-이상납.
이거세의 출생을 가처분하라.
이상납의 성기를 가처분하라
이막장의 망동을 가처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