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與 사무총장·부총장도 자진사퇴... 비대위 앞두고 이준석 체제 해체

Jimie 2022. 8. 8. 12:09

與 사무총장·부총장도 자진사퇴... 비대위 앞두고 이준석 체제 해체

입력 2022.08.08 11:16
 
 
 
 
                                                                         한기호 국민의힘 사무총장. /뉴스1

국민의힘 한기호 사무총장과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 강대식 조직부총장이 8일 자진사퇴했다.

 

이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여러모로 부족한 저희가 현 지도부의 당직자로서 미흡하나마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지난 상임전국위에서는 현 상황이 당의 비상상황임을 규정하고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의결했다. 내일 전국위원회의에서는 작금의 혼란을 수습할 비상대책위원장을 의결할 것이다. 비상대책위원장이 임명되면 새로운 지도부를 꾸려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당 운영을 시작하는 만큼 전임 대표체제 하의 지도부였던 저희가 당직을 내려놓는 것이 정도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는 국민들이 정권교체를 위해 국민의힘을 선택해주신 이유를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 당내의 갈등과 분열로 민생과 개혁을 뒷전으로 미뤄놓는다면 민심이 떠나고 국정 동력도 사라질 것”이라며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를 필두로 당이 하나가 되어 하루 빨리 혼란을 수습하고 제자리를 찾아 집권여당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라고 했다.

친이준석계로 분류되는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도 이날 “당의 혼란과 분열 수습이 먼저”라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국민의힘 상임전국위원회는 지난 5일 현재의 당 상황을 ‘비상상황’으로 규정하고, 비상대책위원회로의 전환을 추인했다.

 

오는 9일 전국위에서 당헌 개정과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을 거쳐 비대위 체제가 공식화되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를 받아 ‘사고’ 상태인 이준석 대표는 해임된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이도식
2022.08.08 11:23:57
이쯤되면 성똥이도 사퇴해야 맞지않노!
답글3
304
4

최성훈
2022.08.08 11:24:19
자 이제 이준석은 잊읍시다. 노원구에서 혹시 택시 개업하면 한번은 타드릴게요.
답글2
289
19

조영욱
2022.08.08 11:24:14
다음 사퇴수순은 권성동,,,
285
4

더보기

관련 기사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이 8일 “당의 혼란과 분열 수습이 먼저”라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
정치 많이 본 뉴스
국민의힘 한기호 사무총장과 홍철호 전략기획부총장, 강대식 조직부총장이 8일 자진사퇴했다. 이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여러모로 부족한...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으로 ‘자동 해임’ 위기에 놓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가처분 신청을 내고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국민의힘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