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잊히고 싶다던 文, 인스타 다시 열었다…하루 4건 '폭풍 업뎃'

Jimie 2022. 6. 19. 23:59

잊히고 싶다던 文, 인스타 다시 열었다…하루 4건 '폭풍 업뎃'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6.19 19:48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이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건의 근황 게시물을 올렸다. 퇴임 당시 '잊히고 싶다'는 소망을 밝힌 문 전 대통령은 그간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서만 일상을 공유해왔으나, 이날에는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일상 사진을 게시했다.

이날 문 전 대통령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올해의 첫 수확은 상추'라는 글과 두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지난 5월 9일 올라온 퇴임 연설문 이후 첫 게시물이다. 사진에는 흰수염이 덥수룩한 문 전 대통령이 상추가 든 바구니를 들고 있었다. 또 다른 사진에서 문 전 대통령은 밭에서 상추를 수확하고 있었다. 해당 사진들은 트위터, 페이스북엔 올라오지 않았다.

이어진 게시물에는 '토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마성의 귀여움'이라는 글과 함께 문 전 대통령과 반려견 토리의 사진들이 올라왔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세 번째 게시물에는 반려묘 찡찡이 게시물도 게재됐다. "모든 접견엔 내가 배석한다. 이래 봬도 19살. 세월을 아는 고양이"라며 사저 안에서 반려묘와 함께 손님과 마주앉은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올라왔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네 번째 게시물에는 자신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들의 이름과 생일을 적은 종이를 올렸다. 이어 "다운이의 생일만 적어주지 않고 빈칸으로 남겨둔 이유는, 다운이가 작년에 청와대에서 태어나 다른 사람들도 생일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빈칸으로 남겨져있던 다운이의 첫 생일을 챙긴 건 역시.. 냉동실에 얼린 고기를 물에 담가 녹이는 수고까지 하며 직접 특식을 만들어 준건 비밀. 최근엔 다운이 집에 손글씨로 쓴 명패도 달아주었다"는 글과 함께 반려견 다운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캡처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퇴임한 이후 활발한 소셜미디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5일에는 페이스북에 사저 앞에서 확성기 시위를 벌이는 단체를 비판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사 키워드인 '반지성'이란 표현을 쓰기도 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블로거 탄>: 잊혀지고 싶다하니~,  정말인줄 아는 개돼지들...
 
 
위선독선 거짓말쟁이,
칭찬에 목마른 자화자찬 내로남불 - 애정결핍 중증 환자가 
'잊혀지고 싶다' 고 한 말을  진짜 개돼지들은 정말인줄 알더라.
 
'애결증' 환자의 진심은 잊지말아달라는 반어법적  강조 내지 강요의 표현 아닌가.

 

  •  
좋아요3싫어요84
  • bulh****방금 전

    구역질 나는 몰골입니다..사진을 올리던 꼴깝을 떨던 그런 자는 내가 안보면 돠는데...신문에서 자꾸 그런걸 올려주니 재미있는 모양입니다..신문에서도 아예 산경끄고 가사 싣지 마세요...참 비열한 인간입니다..

    좋아요1화나요0
     
  • cwl2****33분 전

    이 또 라 이 쉬 키. 손모가지를 뿐질러버리고 싶다.

    좋아요14화나요1
     
  • core****45분 전

    반려견 생일도 전부 기억못하고 치매증상이 심각하군,언제는 밭간다더니만 요전에는 야밤에 도자기 굽는데 가서 막걸리를 마시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갑다.북한 해역에서 소각당한 해수부공무원 월북근거대라니까 상추를 내밀고 있어,목을 내놔라 이놈아!

    좋아요12화나요1
     
46개 댓글 전체 보기
 
  •  
  • beom****3시간 전

    노무현이 비슷하게 따라한다. 그러다가 현직 대통령 무시하고 대들다가 검찰 소환되고 비리 들통나서 자살했다. 문죗팔이 그런 결기도 없으니 깜빵에서 국민세금이나 축내겠지만.

    좋아요40화나요2
     
  • hson****3시간 전

    정말로 징글징글 하다.

    좋아요44화나요2
     
  • ban8****3시간 전

    이것도 관종병자야.뭘 잘했다고 나대고 바르광이야.국민은 열불 터져 죽것는데.

    좋아요35화나요2
     
  • lyj1****3시간 전

    서정진 셀트리온과 삶은 소대가리의 커넥션을 밝혀라!! 왜?? 백신 도입이 늦었는지?? 서정진이와 정은경이가 재앙이를 어떻게 꼬셨는지 밝혀라 흐흐흐흐

    좋아요45화나요2
     
  • hseo****3시간 전

    관종이네 관종

    좋아요54화나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