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배종찬이 분석한 민주당 '참패' 원인.."결정적이었던 한동훈 청문회"

Jimie 2022. 6. 3. 09:44

[영상] 배종찬이 분석한 민주당 '참패' 원인.."결정적이었던 한동훈 청문회"

이승아 기자,문동주 기자

입력 2022. 06. 03. 06:58

 

 

배종찬, 민주당 참패 원인 1순위는 이것 "170석, 전부 다 용퇴해야..."

13,264 views

https://www.youtube.com/watch?v=tHxWCHUjisQ 

449K subscribers
 
(서울=뉴스1) 이승아 기자,문동주 기자 = 6·1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참패했습니다. 배종찬 인사이트케이 연구소장은 2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참패 원인을 '연쇄적인 실망감'에서 찾았는데요.

배 소장은 "유권자들은 당의 구심점이 되는 이재명 위원장에게도 실망했고, 당의 정책이었던 검수완박의 강행 통과 과정에도 실망했고, 가장 결정적인 실망은 한동훈 인사청문회였다"며 "이런 일련의 상황들이 당에 대한 실망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뉴스1) 이승아 기자,문동주 기자 = 6·1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참패했다. 배종찬 인사이트케이 연구소장은 2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참패 원인을 '연쇄적인 실망감'에서 찾았다.

배 소장은 "유권자들은 당의 구심점이 되는 이재명 위원장에게도 실망했고, 당의 정책이었던 검수완박의 강행 통과 과정에도 실망했고, 가장 결정적인 실망은 한동훈 인사청문회였다"며 "이런 일련의 상황들이 당에 대한 실망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배 소장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 특히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인사청문회를 기점으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지지율이 벌어졌다"며 "한동훈을 그렇게 반대 했던 민주당에 대해 중간지대 유권자들은 '실력을 발휘해보라'고 지켜봤는데 '이모 교수'를 '이모'라고 하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았느냐"고 말했다.

배 소장은 앞으로 민주당에 필요한 것은 "깊은 반성과 넓은 책임"이라며 "민주당은 '586 용퇴'가 아니라 '전원 용퇴'를 누군가가 말할 수 있어야 한다. 2024년 총선에서 '전원 교체 대상'이라는 화두가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윤호중,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6·1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있다. (공동취재) 2022.6.2/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seunga.lee@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尹 "경제위기 태풍...정당 승리 입에 담을 상황 아냐" / YTN

https://www.youtube.com/watch?v=E9PqA-YRE-M 

 
3.27M subscribers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경제위기가 태풍처럼 닥쳐와 있다며, 정당의 정치적 승리를 입에 담을 상황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17개 광역단체장 간담회나 여야 대표와의 만남은 당장은 추진하지 않을 뜻을 밝히면서도 여지를 남겼는데요,

오늘 윤 대통령 출근길 발언, 들어보시죠.

[윤석열 / 대통령]
(지방선거로 국정운영 동력이 확보했다는 평가가 많은데 어떻게 보시나요?) 여러분, 지금 집에 창문이 흔들리고 마당에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거 못 느끼십니까? 지금 우리 경제 위기를 비롯한 태풍 권역에 우리 마당이 들어와 있습니다. 정당의 정치적 승리를 입에 담을 그런 상황이 아닙니다.

(지방 정부와 손잡고 헤쳐나가겠다는 말씀도 하셨는데, 조속한 시일 내에 시도지사 만남을 가지실지, 만나신다면 어떤 당부를 하고 싶으신지요?) 시도지사로 이번에 선출되신 분들도 취임하고 또 각자가 맡아야 할 시도의 현안, 재정 상황, 이런 것들을 한번 점검하고 난 후여야 만나는 게 더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야당도 새 지도부 구성하는 시점을 즈음해서 만남을 제안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뭐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여야가 따로 있겠습니까? 수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