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野, 확진자 관리부실 논란에 “선관위 무능함에 분노” “엉망진창”

Jimie 2022. 3. 6. 05:20

野, 확진자 관리부실 논란에 “선관위 무능함에 분노” “엉망진창”

중앙일보

입력 2022.03.05 21:16

업데이트 2022.03.05 21:17

선관위가 준비한 확진자용 투표용지 수거박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들의 사전투표 진행 과정에서 부실관리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 “이토록 허술하고 준비되지 못한 선관위를 이제는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SNS에 “우리 당은 국민의 민심을 왜곡하는 그 어떤 형태의 불법·부정·부실 투개표를 용납치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투표가 어떻게 이렇게 엉망일 수 있나”라며 “이렇게 부실하고 허술한 투표를 관리랍시고 하는 선관위의 무능함에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했다.

 

이어 “오늘 투표하신 분들의 표가 도둑맞지 않도록 반드시 지켜내겠다”며 “3월 9일 본투표 전이라도 오늘 드러난 부실 관리실태를 빨리 점검해 본투표에선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국민 한분 한분의 진심어린 표심이 절대 왜곡되지 않도록 감시자의 역할을 더 확실하게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둘째 날인 5일 오후 제주시 연동 사전투표소인 제주도의회 내 임시 기표소 앞에서 사전투표를 마친 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바닥에 놓인 가방 안에 투표지를 담고 있다.[뉴스1]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대통령 선거를 허술하고 부실하게 준비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안이하고 무능한 행정이 불러온 참사였다”고 비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공직선거법 조차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투표현장에서 벌어진 공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문제제기, 확진자를 추운 실외에서 투표하도록 해 발길을 돌리게 하거나 건강이 악화되도록 한 사례들은 국민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하다”며 “전국의 사전투표 현장 곳곳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무능한 선거관리로 인해 국민의 소중한 한 표인 투표권 행사를 심각하게 제약하고 침해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관위가 확진자와 격리자들의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하지 않고 ‘야당 선거감시’에만 몰두하다 보니 선거현장이 엉망진창으로 변해버린 것”이라며 “이런 일이 과연 21세기 대한민국에서 그것도 대통령선거에서 벌어질 수 있는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관위는 오늘 벌어진 사태에 대해 국민께 명확하게 설명하고 백배 사죄해야 하며 관계자들을 문책해야 할 것”이라며 “오늘 벌어진 혼선이 본투표에서 다시 반복되어 국민의 투표권행사가 침해받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행안위원들은 이날 밤 선관위를 항의 방문하기로 했다.

 

이러한 혼란한 상황 속에 선관위는 아직 제대로 입장을 내놓지 못한 상태다.

 

본투표일인 9일 최종 개표 결과 이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간 표차가 초박빙으로 나올 경우 자칫 이날 대혼란 상황이 부정선거 논란이나 패배한 쪽의 불복 제기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려도 벌써부터 정치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 투표 이틀째인 5일 오후 부산 수영구 팔도시장 내 수영동 사전투표소에서 확진·격리자들이 외부에 마련된 임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연합뉴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 hiso****14분 전

    4.15부정선거 이후 부정선거가 밝혀지지않게 방패막 역활을 열심히 해준 권순일 대법관이 떨고있습니다.

    좋아요1화나요0
     
  • shte****18분 전

    백날 항의만 해 봐라. 오직 특정 번호만 찍혀있다면 그게 그냥 부실이겠니? 당장 스톱하고 진상 조사해서 재투표해라. 설령 부실이라도 이 정도 부실이면 무효가 맞다. 재투표만 답이다.

    좋아요1화나요0
     
  • shte****38분 전

    부실 ?? 부실로 특정 번호만 이득을 본다면 그게 그게 그냥 부실이냐 !!! 4.15 악몽이 떠오른다. 그리고 부실도 이 정도로 심각하면 이 사전투표는 무효다. 재투표해야 한다. 이 무능하고 어리석은 국힘당아. 또 눈 뜨고 코 베이면서 당할래?? 국민이 절망한다.

    좋아요5화나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