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종인 “경고한다…후보 정책에 반대 의견 개진 도움 안돼”

Jimie 2021. 12. 27. 11:13

김종인 “경고한다…후보 정책에 반대 의견 개진 도움 안돼”

입력 2021-12-27 09:47업데이트 2021-12-27 10:30
 

(뉴시스)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7일 “경고한다. 선거에 도움 준다는 사람들이 자기 의견을 피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선거에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 냉정하게 판단하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이같이 강조하며 “후보가 정책적으로 약속한 것을 자기 생각과 맞지 않는다 해서 반대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는 최근 언론 인터뷰 등에서 윤 후보와 당에 대한 비판적 발언을 이어가는 이준석 대표나 홍준표 의원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김 위원장은 “선거를 돕기 위해서 밖에서 활동하는 당의 지지자들이 그런 실수를 절대로 범해서는 안 된다”고 질타했다.

또 “우리가 이번에 국민이 기대하는 정권 교체에 대한 여망을 또다시 수용하지 못하면 국민의 힘은 정치적으로 아무런 미래를 보여주지 못할 것”이라며 “다시 한번 강조드린다. 선대위에 참여하는 모든 분, 정당 모든 분들이 각기 자기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정권 교체라는 국민 여망에 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중에 실패한 뒤에 후회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정치는 후회하는 날이 바로 끝나는 날이라는 이런 각오를 가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