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건희 목덜미 잡힌 채 피하는 사진에…윤건영 "해외 토픽감"

Jimie 2021. 12. 16. 18:21

김건희 목덜미 잡힌 채 피하는 사진에…윤건영 "해외 토픽감"

중앙일보

입력 2021.12.16 13:08

업데이트 2021.12.16 13:57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종택 기자

 

윤건영(사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허위 경력 의혹이 제기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사과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진정성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대위 정무조정실장을 맡고 있는 윤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사과면 사과지 사과할 의향이 있다는 것은 도대체 어디에 나오는 사과인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께 사과하는데 일종에 간보기 하는 것도 아니지 않나"며 "역대급으로 희한한 사과"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또 최근 김 씨가 경호원으로 보이는 사람에게 목덜미를 잡힌 채 카메라를 피해 황급히 건물로 들어가는 장면이 언론에 보도된 것을 언급하며 "해외 토픽감"이라고 했다. 그는 "한편으로 정말 씁쓸했다"며 대한민국 제1야당의 대선후보 배우자의 모습인가"라고 비꼬기도 했다.

 

윤 의원은 "그동안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 출신으로 공정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든 게 착각이었다"며 "남들의 허물에 대해서는 그토록 엄격하게 대했는데 소위 말해서 남의 눈의 티끌은 태산처럼 보고 자기 눈의 들보는 모른 척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이 이재명 후보 전과를 거론하며 방어에 나선 데 대해선 "정말 대꾸할 가치가 없는 문제"라며 "일종에 물타기고 프레임을 전환해보겠다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볼 때는 선거국면에서는 팩트보다도 우선 태도를 보는데, 이번 사안을 바라보는 태도에 대해서 국민들이 좋은 점수를 줄 걸로 생각하진 않는다"며 "다음 주 초에 나오는 여론조사 결과에는 일정하게 반영되지 않을까 싶다"고 내다봤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kevi**** 59분 전

김건희 동영상을 보라 !!! 무슨 중범죄도 아니고 !!! 이렇게밖에 대응을 못한 김건희가 문제지만 윤후보와 선대위도 둘다 문제있다.도대체 뭣들하고 있나?? 이런 동영상을 본 국민들 머리속에 무슨 이미지가 박힐거라고 생각하나 ??? 한심한 선대위.

 

fire**** 4시간 전

해외토픽은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가 1. 전과4범 2. 검사사칭 3. 대장동 사태 4. 아들 불법도박 5. 가짜집사

 

 

 

[단독] '쥴리 논란'엔 침묵, 황급히 얼굴 가린 김건희

1,432,498 views
Dec 14, 2021

https://www.youtube.com/watch?v=qR_77NGPp4Y

 
 

 

236K subscribers

[더팩트ㅣ탐사보도팀] 13일 오후 더팩트 취재진은 서울 서초동의 한 주상복합빌딩 지하에 위치한 사무실 코바나콘텐츠 앞에서 김건희 씨를 만났다.

취재진과 마주친 김 씨는 "쥴리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혀달라" "공개 일정을 언제부터 할거냐"는 질문에 황급히 얼굴을 가리고 사무실로 뛰어 들어갔다. 동행한 관계자 또한 김 씨의 얼굴과 목 등을 손으로 가리며 급히 사무실로 향했다.

김 씨는 질문에 끝내 답변하지 않았고 이후 사무실에서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