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홍준표 “윤석열 되면 나라 혼란…이재명 되면 나라 망해”

Jimie 2021. 11. 29. 08:59

홍준표 “윤석열 되면 나라 혼란…이재명 되면 나라 망해”

입력 2021.11.29 08:15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캠프 해단식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대선 경선 탈락 후 플랫폼 ‘청년의꿈’을 통해 청년들과 소통에 나선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자당 윤석열 대선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모두 비판했다.

 

28일 ‘청년의꿈’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 코너에는 ‘다음 대선 누굴 뽑아야 하나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윤석열이랑 이재명이 나왔는데 지금 누굴 뽑아야 나라가 덜 망할까. 정말 모르겠다. 윤석열은 너무 아는 거 없이 꼭두각시처럼 보인다.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면 자영업자들은 다 죽을 거 같고 세금만 쭉 오를 것 같다”며 “솔직히 둘 중 아무나 대통령이 돼도 집값은 안 잡힐 것 같다. 하지만 그래도 나라가 덜 망하는 쪽으로 선택해야 5년 뒤 희망이 있기에 고민 중이다. 누굴 뽑아야 하나”라고 물었다.

 

이에 홍 의원은 “이재명이 되면 나라가 망하고 윤이 되면 나라가 혼란해 질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홍 의원은 ‘뽑을 사람이 없다’는 청년들의 질문을 여러 차례 받은 바 있다. 그 때마다 홍 의원은 두 후보 모두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취해왔다.

 

홍 의원은 ‘뽑을 후보가 없다’는 글에는 “이재명 후보는 아니다”라고 했고, ‘이 후보와 윤 후보 중 누가 더 나쁜 사람인가’라는 질문에는 “글쎄요”라고 답했다.

 

그는 ‘뽑을 사람이 없다. 탈당 후 대선 출마해주면 안 되느냐’는 글에는 “안 된다”고 답했고, ‘윤석열이 무산되면 대타로 나갈 수 있느냐’는 글에도 “없다”는 짧은 답변을 남겼다. ‘재수를 해야 할 거 같은데 심란하다’는 글에는 “9수한 것보다 낫다”고 했다.

 

지난 26일에는 “준표 형님 제가 누구를 뽑아야 하나. 답을 알려달라”는 질문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잘못된 생각인가. 국민이 원하는 후보가 아닌 자기들의 사리사욕을 위해 올바르지 못한 후보를 내세우는 오만방자한 당이 승리하는 꼴을 못 보겠다”며 “윤석열인가, 이재명인가. 참 답이 안 나온다”고 했다.

 

홍 의원은 “아무리 그렇다 해도 살인자 집안 출신에 포악한 후보는 대통령 해선 안 된다”고 답했다. 이 후보의 조카가 과거 여성 2명을 살해한 것을 겨냥한 답변이다.

 

이 후보 조카 김모씨는 지난 2006년 5월, 흉기를 들고 전 여자친구 A씨의 집을 찾아가 A씨와 A씨 어머니를 각각 19번, 18번 찔러 살해했다. 당시 함께 있었던 A씨 부친은 아파트 5층 베란다에서 뛰어 내려 중상을 입었다. 김씨의 1·2심 변호를 맡았던 이 후보는 심신미약을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김씨는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이 후보는 지난 24일 이 사건과 관련해 “제게 아픈 과거가 있다. 제 일가 중 한 사람이 과거 데이트폭력 중범죄를 저질렀는데, 그 가족들이 변호사를 선임할 형편이 못돼 일가 중 유일한 변호사로서 변론을 맡을 수밖에 없었다. 이미 정치인이 된 후여서 망설여졌지만 회피가 쉽지 않았다”며 “그 사건의 피해자와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