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800년 만에 가장 긴 월식

Jimie 2021. 11. 19. 16:01

800년 만에 가장 긴 월식, 오후 8시 20분부터 시작

NZ 코리아타임즈

2021.11.19.

 

800년 만에 뉴질랜드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긴 부분 월식은 금요일 밤에 놀라운 장관을 선사할 것이라고 오타고 박물관 관장이 말했다.

 

Rare micro moon eclipse expected to be visible across Aotearoa

This type of eclipse has not been seen in New Zealand for 800 years.

www.1news.co.nz

 

 

이안 그리핀 박사는 퍼스트 업과의 인터뷰에서, 월식은 오후 8시 20분경부터 시작되지만, 밤 10시 바로 직후에 관찰하기 가장 좋은 시간일 것이라고 RNZ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안 그리핀 박사는 관찰하는 사람들은 어두운 그림자가 달의 바닥 부분을 잡아먹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1 시간 30분 동안 달이 하늘에서 더 높이 올라갈수록 그림자는 달의 끝자락에 도달할 때까지 점점 더 달을 가로질러 올라갈 것이라고 전했다.

 

10시 이후에는 달의 97%가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질 것이며, 북동쪽 하늘에서 낮은 색과 핏빛을 띠며, 경이로운 광경을 연출할 것이다. 그것은 피처럼 붉고 보통의 달보다 훨씬 더 흐릿하지만 하위 별무리를 볼 수 있으므로 실제로 매우 아름다울 것이라고 그는 전했다.

 

아오테아로아 북부의 사람들은 달이 더 일찍 뜨는 것을 보고 더 많은 일식을 볼 수 있지만 나머지 지역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이안 그리핀 박사는 이번 월식이 흥미로운 점은 그것이 매우 긴 시간 동안 진행되며, 그 이유는 달이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궤도에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오늘 밤이 마이크로 문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며, 지구에서 아주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일식이 매우 길다.

 

그리핀 박사는 월식 동안 지구가 달과 태양 사이를 직접 지나가기 때문에 지구의 그림자가 달에 직접 비치기 때문에 블러드문이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월식의 중간 단계에서 달에 떨어지는 유일한 빛은 지구 주변의 모든 일몰에서 나오기 때문에 색이 붉게 변하고,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것이다고 그는 덧붙였다.

 

오클랜드 천문 학회의 의원인 Carolle Varughese는 또한 월식의 붉은 색 단계가 뉴질랜드 전역에서 관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녀는 이것은 보름달이고 지구와 태양과 달이 모두 일직선을 이루므로 지구는 보름달을 가리며 태양으로부터의 빛을 약간 차단하여 붉게 보이는 블러드 문이라고 전했다.

 

지난 5월 월식은 슈퍼문과 관련이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이크로문과 슈퍼문 사이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천문학자들과 애호가들은 "매우 흥분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