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재명 “대장동 특검 할 수밖에…저 포함해 깨끗이 털고 가자”

Jimie 2021. 11. 18. 14:20

이재명 “대장동 특검 할 수밖에…저 포함해 깨끗이 털고 가자”

입력 2021.11.18 09:4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021년 11월 17일 저녁 서울 마포구 망원동 공공 심야약국인 비온뒤숲속약국을 찾아 약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처음으로 야권이 요구하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특별검사제 도입 의지를 명확히 밝혔다.

이 후보는 18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제대로 수사하지 않으면 제 문제를 포함해 자꾸 의심하니 깨끗하게 터는 차원에서라도 특검을 요구할 생각”이라며 “곧 검찰의 중간 수사 결과가 나올 텐데 특검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아니겠나, 제가 특검을 강력히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이 후보는 앞서도 특검 도입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지만 조건부 찬성이었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검찰 수사에 미진한 점이 있거나 의문이 남으면 특검이든 어떤 형태로든 완벽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 추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했다. 그동안의 검찰 수사를 지켜본 결과 이 후보도 특검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는 것이다.

 

이 후보는 “검찰이 진실을 규명해 저의 무고함을 밝혀주겠지 했더니 해야 할 수사는 하지 않고 저에 대해 이상한, 쓸데없는 정보를 언론에 흘려 공격하고 있다”라며 부산저축은행 대장동 대출비리 수사 무마 의혹, 국민의힘 정치인들의 공공개발 포기 압박 의혹 등에 대한 수사가 미진하다고 했다.

 

이 후보는 “단 한 푼의 부정이나 한 톨의 먼지라도 있었으면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기초단체장으로 살아남았겠느냐”며 “살아남기 위해서, 싸우기 위해서라도 저는 부정부패를 하지 않았다”라고 했다.

 

다만 배임 혐의 등으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에 대해선 “제가 인사관리를 완벽히 못 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일부 직원이 오염돼 문제를 일으킨 점에 대해선 책임지고 마땅히 사과드리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데 대해선 “지지율은 바람처럼 왔다 가는 것”이라며 “낮은 자세로 우리의 부족함을 사과드리고, 겸허하게 우리의 계획을 설명드리고, 더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했다.

 

이원재2021.11.18 09:50:36
재명아 너만 털면돼. 수작질 하지마.
답글10
1865
16
김창진2021.11.18 09:54:10
문재인 대통령은 즉시 박범계에게 이재명 대장동 특검을 명령하세요. 그동안 숨길 건 다 숨겨놓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특검이 유능하면 뒤지면 나오겠지요.
답글3
1568
10
정성희2021.11.18 09:49:49
구치소 들어갈 넘이 또 토착 뒤집어 씌우기 사기극 벌이며 발악을 하는군.
1544
10

 
관련 기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종부세 전면 재검토’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1.7%만 대변하는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의혹에 관한 야당의 특검 요구에 대해 ‘검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야당의 ‘대장동 특검’ 요구와 관련, “검찰 수사를 지켜보되 미진한 점이 있거나 의문이...
정치 많이 본 뉴스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지지율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민주당 안팎에서 자성론이 나오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처음으로 야권이 요구하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특별검사제 도입 의지를 명확히 밝혔다.이 후보는 18일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