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윤미향 "지난 10년 참 좋았다…갈림길 서게 돼 눈물"

Jimie 2021. 4. 3. 04:03

윤미향 "지난 10년 참 좋았다…갈림길 서게 돼 눈물"

뉴시스  |입력2021.04.02 21:45

 

"다시 과거로 돌아갈 수는 없다"[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지난 10년, 뒤돌아보면 서울광장이 시민들에게 돌아와 참 좋았다"며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우리는 갈림길 앞에 서게 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윤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시정 기간과 겹치는 지난 10년을 회고하며 "고가로 막혀있던 하늘이 드러나며 바쁜 서울살이를 위로해주고 있어서 참 좋았다. 시민이 주인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를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촛불집회 때, 세월호 집회 때, 정권이 시민의 편이어서 이렇게 평화를 보장받으며 시민들이 보호받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2020.12.14. photo@newsis.com


이어 "다시 우리는 갈림길 앞에 서게 됐다. 눈물이 난다"며 "저도 길진 않지만 공동체의 일원이 된 사람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 참 미안하고 아프게 지금 시간을 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서울시민도 부산시민도 아니어서 표 하나를 더 보탤 수도 없다"며 "서울시민 벗님들, 부산시민 벗님들께 부탁드린다. 다시 과거로 돌아갈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