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속보] 아시아나 여객기 200m 상공서 문 열린 채 착륙...목격자 “30대 승객, 손 쓸 새 없이 문 열어”

Jimie 2023. 5. 26. 15:43

[속보] 아시아나 여객기 200m 상공서 문 열린 채 착륙...목격자 “30대 승객, 손 쓸 새 없이 문 열어”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o4IhtGGaf2A 

4,577 watching now Started streaming 76 minutes ago #대구공항 #아시아나 #상공

 

많은 승객이 타고 있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착륙 도중 출입문이 열리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다친 사람 없이 비행기가 무사히 공항에 내렸는데요 속보상황 전해드립니다.

 

[속보] - "항공기 하강 도중, 공항 착륙 직전 문 열려"

- "여객기, 문 열린 상태로 공항 활주로 착륙"

- "당시 항공기에 194명 탑승…추락 승객 없어"

- "승객 9명, 호흡곤란 증세로 착륙 직후 병원이송"

- 아시아나 "비상구 좌석 승객이 '레버 건드렸다' 진술"

- 경찰, 착륙 중 비행기 탑승구 개방시도 30대 검거

- 경찰 "비상구 손잡이 잡아당겼다고 진술…확인중"

- "소년체전 참가하던 제주 초·중등 학생들 다수"

- 목격자 "아이들이 떨고 울면서 많이 놀란 상황"

- 목격자 "'왜 도착 안하는 거야"라며 손잡이 당겨

 

 

 

경찰, 비행기 탑승구 개방 30대 검거 / TV CHOSUN 사건파일24

https://www.youtube.com/watch?v=IgjxOnVuGEM 

 

 

 

비행중 문 열린 아시아나…"귀 먹먹, 애들 울었다" 194명 패닉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5.26 18:28

승객들이 탑승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연합뉴스

승객들이 탑승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여객기가 12시 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출입문이 갑자기 열렸다.

 

이 여객기는 문이 열린 상태로 활주로에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여객기에 탄 194명 중 승객 9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착륙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사고는 30대 남성 탑승객 1명이 갑자기 출입문을 열려고 시도하는 바람에 생긴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아시아나항공 A321NEO.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을 보면 비행 중인 여객기 안으로 바람이 들어와 승객의 머리카락과 시트 등이 심하게 휘날린다.

한 승객은 연합뉴스에 “비행기가 바퀴를 아직 안 내린 착륙 직전 갑자기 문이 열렸다”면서 “승무원들이 다급히 앉으라고 소리치며 제지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문이 열리니까 갑자기 기압 때문에 귀가 먹먹해져서 아이들이 울고 소리 지르는 등 혼란스러운 상황이 됐다”고 덧붙였다.

 

해당 항공기에는 오는 2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제주도 초.중등 선수 48명과 16명 등 모두 64명의 선수단이 타고 있었다.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사고기 탄 소년체전 선수 8명 등 9명 병원이송 됐다.

26일 오전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으로 향하던 아시아나 항공기에서 비행 중 문이 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울산에서 열리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했던 초·중학생 제주특별자치도 선수단 가운데 대구공항 도착 직후 고통을 호소하는 선수들을 119구조대가 들것을 이용해 구급차로 옮기고 있다. 뉴스1

선수 A(12)군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몸을 부르르 떨고 울면서 많이 놀란 상황”이라며 “탑승구 근처에 있던 아이들이 제일 큰 충격을 받은 것 같다”고 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비상구 좌석에 앉은 승객이 ‘본인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렸다’는 진술을 해 경찰 조사 중”이라며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경찰청은 비행기 출입문을 열려고 시도한 남성을 착륙 직후 체포해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정시내 기자 jung.sinae@joongang.co.kr

 

  • yoon****방금 전

    이태원사고 난후 잠잠해지더니 또 이런일이 발생하는구나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지 .....또 다른사고가 터질지 모르겠구나 조심하자

    좋아요0화나요0
     
  • life****방금 전

    비행중에는 문이 열리지 않도록 만들어야 하는것 아녀??경차도 그런 시스템인디....보잉이 기아만 못하구먼...

    좋아요0화나요0
     
  • bill****1분 전

    `` 조사` 하나``마나`` 영남``노인`벌레가`` 방귀``꾸니까``````````````````사람들이```괴로워서`문을`` 열었겠지 ~~~~``````````````````어디 가든```쓰레기~~~경북``틀딱~~~

    좋아요0화나요0
     

34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