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남국이 형 재산 10억…코인 투자했대" 2년전 당내 소문 파다

Jimie 2023. 5. 13. 00:34

"남국이 형 재산 10억…코인 투자했대" 2년전 당내 소문 파다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5.13 01:21

김지혜 기자

거액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이미 수년 전부터 김남국 의원이 가상화폐로 거액을 벌었다는 이야기가 자자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JTBC는 2021년 8월 30일 국가인권위원장 인사청문회 휴식 시간에 민주당 의원들끼리 재산에 관해 나눈 대화 내용을 12일 공개했다.

 

당시 돌고 있던 카메라에는 장경태 민주당 의원이 "저 이 정장 OOO에서 17만8000원 주고 샀는데"라면서 "남국이 형이 최고다. 저는 1억 모았지만 남국이 형은 10억 넘는 재산이 있다"고 말하는 장면이 찍혔다. 다른 의원이 '주식으로?'라고 묻자 장 의원은 "아니 비트코인"이라고 답했다.

 

이와 관련 장 의원은 JTBC에 "당시 각자 재산 신고를 한 내역에 대해 이야기 하던 것"이라며 "김 의원이 실제로 가상화폐로 얼마를 벌었는지는 몰랐다"고 해명했다.

 

한 보좌진은 "김 의원이 가상화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가 파다했다"며 "가상화폐 지갑에 돈이 많은데도 해킹을 당해 푸념했다는 얘기도 들었다"고 말했다고 JTBC는 전했다. 김 의원의 가상화폐 투자 사실을 알고도 당 내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대목이다.

김 의원이 국회 상임위원회나 인사청문회 도중에도 코인 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이날 제기되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윤리감찰을 긴급 지시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문자 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김 의원이 국회 상임위 중 가상화폐 거래를 했다는 언론 보도 관련해 선출직 공직자이자 당의 국회의원으로서 품위 손상 여부 등에 대한 윤리감찰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윤리강령과 윤리실천규범은 국회의원은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한다. 국회의원이 입법 활동 중 사적인 투자를 한 행위가 품위 손상에 해당한다고 판명되면 국회법에 따라 징계를 받을 수도 있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  
  •  
642
  • y2k6****35분 전

    더부러당 놈들은 왜 이런 씨레기놈들만 있을까?그건 그저 전라식민지인민들이 그저 찍어주고, 원래 전라디언들은 이런 것들만 있으니까?경상식민지배자들도 그걸 미도 정말 GSGG들만!누가누구를 감찰하나?더한 놈이!

    좋아요8화나요0
     
  • mr_m****51분 전

    김남국이 이재명선거캠프에서 이재명펀드라고 기획출시한것이 코인으로 게임아이템을 구입할수있게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덕분에 자신이 다량 보유한 위믹스코인가격이 많이 상승했고 상당한 이익을 보고 처분했다면 결국은 자신이 보유한 위믹스코인 가격을 뛰울려고 약은술수를 쓴걸로 보임.이재명은 김남국이 위믹스코인을 보유한걸 과연 몰랐을까 하는 의문이 들고 김남국은 위믹스코인 매도한 이익금을 어디에 쓸려구 했을까?하는 의문도 든다 혹시 이재명이 선거치루기위해 많은 뒷돈이 필요한데 큰돈이 들어올 자금줄이 막혀서 김남국과 머리맞대고 이재명펀드를 함깨 기획한건 아닐까 하는 의문도 든다.

    좋아요14화나요1
     
  • kefb****53분 전

    쌍판과 귀 조엇데귀 봐라 어케 전형적인 홍어 🐕바퀴 떼귀다몰골 꼴대 보니 아마도 오래가지 몬할 상판데기 고것은 나가 반존문가이다..잉알것제 홍어바퀴똥방울 멸공!!

    좋아요16화나요1
16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