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尹 “세계에 북핵 제재 풀라던 前정부...軍 골병 들었다”

Jimie 2023. 5. 11. 17:29

尹 “세계에 북핵 제재 풀라던 前정부...軍 골병 들었다”

“K방역, 의료진 희생 담보한 정치방역”

입력 2023.05.11. 16:16업데이트 2023.05.11. 17:20
 
 
110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국방혁신위원회 출범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과거 정부에서는 국군 통수권자가 전 세계에 ‘북한이 비핵화할 것이니 제재를 풀어달라’고 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군에 골병이 들고 말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방혁신위원회 출범식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국방혁신위 마무리 발언에서 “(문재인 정부가) 정치 이념에 사로잡혀 북핵에서 고개를 돌려버렸다”며 “비상식적인 걸 정상화해나가야 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에 앞서 열린 코로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마무리 발언에서도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정부는 K방역이라고 말하며 방역 성과를 자화자찬했지만, 엄밀히 말하면 자유로운 국민의 일상과 소상공인 영업권과 재산권, 의료진의 희생을 담보한 정치 방역으로 합격점을 주기 어렵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에서 지난 2020년 코로나 발생 초기 상황과 관련해 “의협의 6차례에 걸친 건의에도 중국인 입국자를 통제하지 않은 것, 신도 반발로 부작용이 뻔히 보이는데 대구 신천지 본부 압수수색을 법무부 장관이 지시한 것, 청와대 및 정부의 콘트롤타워를 전문성이 아니라 이념적 성향을 가진 인사들이 한 것” 등을 정치적, 이념적 방역의 예로 들었다.

 

윤 대통령은 “팬데믹 대응에 가장 중요한 것은 고위험, 중증환자를 선정해 한정된 의료자원을 선택, 집중 투입하는 것”이라며 “의료시스템, 권고시스템, 정보통신 데이터와 연계하고 플랫폼화해야 대상에 적합한 맞춤형 방역이 가능하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마친 뒤 방역 최전선에서 활약한 보건 의료진을 환송하고 있다. /대통령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취임 1년을 전후해 전 정부 비판을 집중하는 이유가 있느냐’는 물음에 “정부가 중요한 정책 분야에서 개혁, 혁신을 하다 보니 저절로 전 정권의 잘못된 점이 드러나는 것”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미국에서 ‘워싱턴 선언’을 발표했지만, 그렇다면 이전 정권은 북핵, 미사일 위협에 뭘 한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지 않겠느냐”며 “어렵게 한일관계를 개선하고 있는데 이전 정부에서는 뭘 한 거냐 그런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과거 정부 잘못을 들춰내려고 하는 게 아니라 개혁을 하려고 보니 지난 정부 잘못이 드러난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9일 국무회의에서도 “과거 정부의 잘못된 점은 정확히 인식하고 어떻게 바꿀지 고민해달라”고 했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3.05.11 16:29:27
듣고 싶은 말 중에 하나였다.
684
4

2023.05.11 16:31:01
중공인들의 입국을 규제하지 않은 문재인의 초기방역이 문제였다.
답글5
619
2

킹깡
 
2023.05.11 16:28:21
진정성있어보인다. 쭉 변치말기를
564
1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과거 정부에서는 국군 통수권자가 전 세계에 ‘북한이 비핵화할 것이니 제재를 풀어달라’고 했다”며 “이런 상황에...
 
이스라엘군의 공격을 받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가 로켓 수백발을 쏘는 등 양측이 본격적인 교전 상황에 돌입한 가운데 이스라엘 ‘아이언 돔’...
 
비서 성추행 의혹으로 피소 뒤 자살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미화하는 다큐멘터리가 야권에서 제작되고 있는 것과 관련, 정의당 류호정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