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돈봉투 의혹' 송영길, 파리서 22일 기자회견…귀국은 언제

Jimie 2023. 4. 18. 11:38

'돈봉투 의혹' 송영길, 파리서 22일 기자회견…귀국은 언제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4.18 14:08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 22일 기자회견을 열어 귀국 여부 등을 포함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18일 송 전 대표는 뉴스1에 “프랑스 파리에서 오는 22일 회견을 하려 한다”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앞서 한겨레와의 통화에선 “전날 이재명 당대표와 통화했다. 정말 이 일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다. 이번 주 후반이나 다음 주 초에 프랑스 파리에서 기자회견 열어 입장을 밝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기귀국 여부를 묻는 말에는 “그 때(기자회견 때) 말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17일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민주당 전당대회 직전인 2021년 4월 말, 이정근 민주당 전 사무부총장과 강래구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가 나눈 전화 통화 녹취 파일에 송 전 대표를 언급한 부분이 나온다. 녹취 파일에는 이 전 부총장이 강 감사에게 “송영길 전 대표가 ‘(강)래구가 돈 많이 썼냐’고 (나에게) 묻더라”라는 내용이 담겼다.

ADVERTISEMENT

검찰은 이 전 부총장을 조사해 송 전 대표와 이런 내용의 통화를 한 사실이 있다고 인정하는 진술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16일 파리에 체류 중인 송 전 대표와 통화해 귀국을 요청한 바 있다. 이후 이 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송 전 대표에 조기 귀국을 요청한 사실을 밝히며 돈 봉투 의혹에 대해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 tlsw****방금 전

    [속보] 파리 센강에서 동양인 사체 발견.. 너무 부패해서 신원 파악이 어려움..부패의 원인은 의석수 믿고 발갱이 공화국 만든 것이 원인이라고 추정..단 주.둥.이만 둥둥 뜬 것으로 보아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하는 한국의 정당 관련자로 추정.. 프랑스는 센강을 오염시킨 동양 폐기물에 대해 청소비를 청구할 것이라고 발표함..

    좋아요0화나요0
     
  • kshw****방금 전

    송트남 이넘 참 돈봉투는 니넘과 상관없지만 돈은 상관 있잖여 하여튼 저짝것덜은 입만열면 거짓말에 말 장난 뒷끝은 오리발 밑에 것덜은 찌꺼기 얻어 먹고 길거리에서 악다구니 죽이고 짱개덜이나 저짝것덜이나 어찌 그리 똑같은지...

    좋아요2화나요0
     
  • mylo****1분 전

    이재명을 감옥에 보내지 않기 위해서, 자신이 4선을 했던 인천 계양을 지역구를 이재명에게 물려주고 송영길 본인은 당선 가능성이 전혀 없는 서울시장 후보로 나갔는데... 이재명이는 송영길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 시키고 있는 멋진 모습이네요... 내가 지금까지 살면서 경주 이가 경상도 사람들중에 의리 있는 사람은 보질 못했다.... 자신들이 아쉬울 때는 간이라도 빼줄듯이 살살 거리다가도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면 언제 봤냐는 듯이 등을 돌리는 인간들이 경상도 인간들이더라.. 전라도 사람들은 뒤통수를 친다고....하지만.. 경상도 사람들은 등에 칼을 꽂더라.... 특히 이재명과 같은 경주 이가들은 더하고...

    좋아요1화나요0
     

46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