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재명 지지자들, ‘文 유기견 달력’ 불매운동…“돈벌어 李 조롱할 것”

Jimie 2022. 12. 12. 13:06

이재명 지지자들, ‘文 유기견 달력’ 불매운동…“돈벌어 李 조롱할 것”

입력 2022.12.12 09:06
 
 
 
142
 
 
딸 다혜씨가 기획한 문재인 전 대통령 달력. /텀블벅

문재인 전 대통령과 반려견의 삽화가 담긴 달력 판매가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지자들이 해당 달력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다. 달력 판매 프로젝트는 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대표로 있는 출판사가 유기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이다.

 

지난 9일 친민주당계 온라인 커뮤니티인 클리앙에는 ‘문프(문 전 대통령) 달력 취소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12일 현재 1만8000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공감한다는 내용의 댓글이 40여개 달렸다.

 

해당 달력의 삽화가로 알려진 트위터 닉네임 페블깨비가 이낙연 전 국무총리 지지자라는 이유다. 이재명 대표와 이낙연 전 총리는 지난 대선 경선에서 경쟁하면서 지지자 간 갈등이 불거졌었다.

 

이 대표 팬카페 ‘재명이네 마을’에도 ‘아 진짜 똥파리 달력 보니 열받네요’ ‘문 전 대통령 달력 취소하자’ 등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들에는 각각 공감한다는 내용의 댓글이 20여개, 60여개 달렸다.

 

이 대표 지지자들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지지하지만 이 대표를 반대하는 사람을 ‘똥파리’라고 폄하한다.

 

이 대표 지지자들은 “쟤들은 달력 팔이 한 돈을 자금삼아 또 이재명 대표와 김혜경 여사 악마화와 조롱에 쓸 것” “이재명 대표를 비방하는 무리들한테 단 한 푼이라도 주면 안 된다” “아버지고 딸이고 이제 조용히 지내시라” “누구보다 문프 지지했는데 별로 잊혀지고 싶지 않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문 전 대통령 딸 다혜씨는 지난 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게재된 해당 프로젝트를 알리며 “(풍산개) 송강이, 곰이 보내면서 마음고생이 많았지만 (이 프로젝트로) 전화위복이 될 것”이라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앞서 북한으로부터 받은 풍산개들을 국가에 반납해 파양 논란이 일었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10일 논평에서 ‘그(문 전 대통령)는 살아있는 모든 것들을 귀하게 여긴다’는 프로젝트 소개글 일부를 언급하면서 “진정 (문 전 대통령이) 살아있는 모든 것들을 귀하게 여기는지 묻고 싶다. 도대체 고(故) 이대진씨의 생명보다 먼저인 것이 무엇이었는지, 살아있는 모든 것들 안에 왜 ‘곰이’와 ‘송강’이는 빠져 있었는지 국민은 묻고 있다”고 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minki
 
2022.12.12 09:11:48
누가 지었는지 모르지만 똥파리 달력이라. 그 이름 참 잘 지었습니다.
답글6
770
6

2022.12.12 09:13:47
그놈이 그놈, 그 추종자에 그떨거지들 찢재명도 부러우면 달력하나 만들어라. 혜궁궁김씨 법카 무상이용리스트 있잖아, 굇집 초밥집 장어집 과일가게.. 등등..분당에서는 맛집순회 리스트로 쫙 퍼졌었는데. 이게 더 사진발 잘받고 광고효과도 좋을텐데. 맛집 협찬도 받고 일거양득. 안그래?
답글작성
645
6

2022.12.12 09:22:40
저런 달력 거저 줘도 안 갖는다. 쓰레기통에 버리지
답글2
630
6
더보기
 
관련 기사
문재인 전 대통령과 반려견의 삽화가 담긴 달력 판매 프로젝트 모금액이 8000만원을 넘었다. 지난 8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
 
국민의힘은 1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삽화를 배경으로 한 달력 판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것에 대해 “모순...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혜씨가 “유기견을 돕겠다”며 문 전 대통령과 반려동물이 그려져 있는 달력과 엽서 판매에 나섰다. 이 달...
정치 많이 본 뉴스
2019년 탈북한 류현우(49) 전 쿠웨이트 주재 북한 대사대리는 ‘김씨 일가 금고지기’였던 전일춘 전 노동당 39호실장의 사위다. 전일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인 김남국 민주당 의원이 “이 대표 주변에 20명도 안 남았다”는 소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12...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장동 특혜 개발 의혹과 관련 이재명 대표 책임이 없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 설득력이 별로 없다”고 했다. ‘이재...